약 복용 또 깜빡하셨다고요? 약효 오래 지속되는 치료제 뜬다

2016-02-01 03:00:00 편집

[아하, 이 약]약 복용 또 깜빡하셨다고요? 약효 오래 지속되는 치료제 뜬다

76236161.2.jpg

“조현병(정신분열증)부터 고혈압까지, 약효가 오래 지속되는 치료제 뜬다!”

매일 약을 챙겨 먹어야 하는 환자에게 ‘하루 세 번, 식후 30분’은 지키기가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이 때문에 약을 제때 복용 못 한 만성질환자는 병이 재발하거나 악화되기도 한다. 만성질환자에게 복약의 편의성은 치료의 핵심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복약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약효 지속 기간’은 늘리고 ‘복용량’은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국내외 제약사가 앞다퉈 환자의 복용 편의성을 높여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는 혁신적인 치료제를 속속 개발하고 있다.

○ 항정신병 약물 시장에서 각광 

약물의 지속 기간을 늘린 ‘장기 지속형 치료제’는 항정신병 약물 시장에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 정신 질환의 특성상 환자가 약물 복용을 거부하거나 약을 복용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는 경우가 많기 때문. 실제로 중증 만성질환에 속하는 조현병의 경우 환자의 82%가 5년 내 재발한다. 그런데 재발로 인한 재입원 사유 중엔 약을 제때 복용 못 하는 경우(낮은 약물 순응도)가 46%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이 때문에 조현병도 치료의 궁극적인 목표인 재발 방지를 위해서는 장기 지속형 치료제를 통해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좋다.

더보기

http://news.donga.com/It/3/all/20160201/76236162/1

0 Comments

Leave a reply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Sending

©2010-2025 Medicinal Bioconvergence Research Center. All rights reserved.

Log in with your credentials

Forgot your detai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