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득에도 미국 학생들이 이공계 기피하는 이유는?

  • Need a Real Sponsor here

고소득에도 미국 학생들이 이공계 기피하는 이유는?

Bloomberg
미국에서 이공계 기피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학과 과학 등 이공계 과목은 취업 시장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는 전공으로 경력 개발에도 매우 유용하지만, 미국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인기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심지어 취업 시장이 비교적 움츠러든 상황에서도 10년 전보다 고소득을 올릴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명된 이공계를 전공하는 이들이 미국에서 감소하는 추세다.

23일(현지 시각)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공계 기피 현상으로 인해 심각한 이공계(과학, 기술, 공학, 수학) 인력난이 빚어지고 있다.

‘US뉴스앤월드리포트’와 ‘레이테온’이 개발한 STEM지수(과학, 기술, 공학, 수학 분야 지수)에 따르면 미국에서 수학과 과학 지식을 요하는 일자리 수가 2000년에는 1,280만 개를 기록했지만 지난해에는 1,680만 개로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동 기간 동안 이공계 전공에 대한 미 고교생들의 관심은 하락했고 현재 2,000선을 밑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놀랍고도 우울한 결과”라고 US뉴스의 브라이언 캘리가 말했다. 이 지수는 노동통계청, 칼리지보드(미국 대학수학능력시험 SAT 주관 기관)와 미국교육통계센터 등의 자료를 기반으로 산정된다.

최근 미국이 경제 침체를 맞기 이전부터 많은 기업들은 이공계 기피 추세 때문에 골머리를 앓아 왔다. 이공계 인력난이 “우리 시대가 맞고 있는 큰 문제가 아닐 수 없다”고 스티븐 골드스웨이트는 지적한다. 우주항공 및 전력 산업용 부품을 제조하는 ‘메템’의 최고경영자인 골드스웨이트는 “다른 기업 경영자들도 이 문제로 고심하고 있으며 경영자들 사이에서는 적합한 인력을 어떻게 찾을 것인가에 대한 논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부연했다.

기사를 더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goo.gl/z4s1Vr

0 Comments

Leave a reply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Sending

©2010-2025 Medicinal Bioconvergence Research Center. All rights reserved.

Log in with your credentials

Forgot your details?